임플란트정보

임플란트비용 걱정이라면

임플란트잘하는치과 2022. 6. 24. 16:56

 

안녕하세요. 라이브치과병원입니다. 치아 건강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시죠? 치아는 매일 관리해야 하고 작은 문제가 생겨도 실제로 체감하는 불편함이 크기 때문에 여러모로 많이 신경 쓰이는 부위인데요. 그러나 그만큼 관리해야 할 정도로 치아는 우리 건강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었어요. 치아는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나 큰 영향을 끼치는데요. 이로 인해 치아를 상실할 경우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보며 치료 계획을 세우는 분이 많았어요.

 

임플란트비용 10만원에서 20만 정도의 차이에 집착해 무조건 저렴한 곳만 찾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았어요.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빠진 자리에 인공치아를 식립해 심미성과 기능을 회복하는 치료였어요. 때문에 자연치아와 유사한 저작력을 낼 수 있어야 하고 환자의 구강 구조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 심미적으로도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요. 따라서 임플란트비용 10만원에서 20만 정도의 차이에 집착해 무조건 저렴한 곳만 찾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았어요. 수십 년 사용하던 자연치아를 대신하기 위한 장치이기 때문에 비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소를 살펴봐야 했어요.

 

 

먼저 살펴볼 것은 자신의 구강 상태에 따라 전체임플란트나 네비게이션임플란트 등 다양한 방법을 적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어요. 전체임플란트는 기존의 틀니 사용 시 발생하던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28개의 모든 자연 치아 자리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임플란트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었어요. 위턱과 아래턱에 각각 6개에서 10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나머지는 고정형으로 결합하는데요.

 

 

이를 통해 틀니 사용 시 부족했던 저작력을 회복하면서 장시간 사용 시 잇몸에 가는 부담도 줄일 수 있었어요. 이렇게 다수의 치아를 식립할 때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도움이 될 수 있었어요. 임플란트마다 식립 경로와 각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정밀한 가이드라인 필요한데요. 네비게이션임플란트 3D CT 촬영을 통해 환자의 구강 구조를 파악할 수 있었어요. 이후 임플란트마다 식립 위치를 세밀하게 조정하여 가이드를 완성한 후 본 수술에 적용하기 때문에 오차를 줄일 수 있었어요.

 

 

임플란트비용은 수십만원부터 100만원이 넘어가는 것까지 그 폭이 다양했어요. 사용하는 재료 등에 따라서도 달라지는데요. 가격이 높다고 무조건 좋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웠어요. 환자마다 구강 상태가 다르고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었어요. 때문에 비용 말고도 꼼꼼하게 찾아봐야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 것 외에도 분과별 협진 치료가 가능한지 보는 것도 좋았어요. 각 분야별로 숙달된 의료진이 통합진료시스템을 통해 환자의 불편함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이런 내용들을 오로지 임플란트비용으로만 비교하고 의료기관을 찾아 보면 놓칠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만족도 높은 치료를 위해서 알아야 하는 것들이 많았어요. 그중 하나로 자체기공소 여부를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자체기공소란 말 그대로 외부에 기공을 맡기지 않고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시설을 말했어요. 개인마다 다른 구강 구조에 맞춤으로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고 데이터를 빠르게 받기 때문에 시간도 아낄 수 있었어요.

 

 

치과 치료를 받고 싶어도 방문하지 못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치과에 대한 무서움과 시간 협조가 어려운 경우였어요. 최근에는 이 두 문제도 개선할 수 있었어요. 먼저 치과 치료 자체가 무서운 분들은 의식하 진정요법을 적용할 수 있었어요. 사람들이 수면임플란트라고 부르는 방법인데요. 잠을 자는 듯한 상태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하기 때문에 두려움을 줄일 수 있었어요.

 

 

내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은 평일 중 야간 진료나 토요일, 일요일 주말 진료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본원은 화요일과 목요일에 야간진료롤 저녁 8시 30분까지 진료하고 주말은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진료하고 있었어요. 주마 진료 시간은 별도의 점심시간 없이 오후 2시까지였어요. 임플란트 비용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비용뿐만 아니라 치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조건도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했어요.

 

이런 내용들을 오로지 임플란트비용으로만 비교하고 의료기관을 찾아 보면 놓칠 수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