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정보

부평임플란트 주말에도 치료할 수 있는

임플란트잘하는치과 2022. 6. 14. 15:38

안녕하세요. 라이브치과병원입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 헬스나 다양한 운동을 하는 분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그 외에도 등산이나 자전거 등 일상이 다시 회복되면서 건강을 챙기는 분이 많은데요. 이렇게 몸 관리를 꼼꼼하게 하는 것만큼 매일매일 관리해야 하는 부위가 있었어요. 바로 치아인데요. 치아는 몸과 달리 작은 상처도 스스로 회복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루라도 관리를 소홀히 할 수 없었어요. 증상이 있음에도 오랜 시간 방치하면 소중한 자연치아를 잃을 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부평임플란트를 통해 치아를 대신 할 수 있었어요.

 

부평임플란트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치아는 자연 치유를 기대하기 어렵고 영구치는 유치가 빠진 후 딱 한 번만 자라는 탓에 하나라도 상실하는 것은 큰 손해였어요. 점점 기대수명도 늘어나면서 자연치아를 사용해야 하는 시간이 길어졌는데요. 다시 자라지 않는 치아의 가치는 커지고 있는 것이었어요. 때문에 스스로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내원하며 오랜 기간 자연 치아의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좋았어요.

 

부평임플란트

 

부평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자리의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먼저 식립하고 회복을 기다리는데요. 인공치근은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해주므로 이 인공치근이 잘 융합될 수 있도록 해당 기간에는 더욱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았어요. 이후 자리가 잘 잡히고 나면 지대주를 넣고 지대주를 통해 인공치근과 보철물을 연결했어요. 임플란트의 장점으로는 저작력과 내구성이 있는데요. 자연치아와 유사한 약 80%의 저작력 회복과 함께 관리에 따라 반영구적인 사용도 가능했어요. 이렇게 기능적으로도 심미적으로도 우수한 회복력을 보일 수 있어서 치아를 상실했을 때 찾는 분이 많았어요.

 

 

부평임플란트를 진행할 때는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통해서도 식립할 수 있었어요.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 수술을 본 수술 전에 먼저 진행해서 식립 위치와 각도를 더욱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모의 수술을 통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상담하여 가이드를 완성하고 본 수술에 들어가기 때문에 오차를 줄일 수 있었어요.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비절개 임플란트도 가능했어요. 잇몸 손상이나 출혈, 부기 등을 줄이기 때문에 회복에 걸리는 시간을 아낄 수 있었어요.

 

부평임플란트

 

다량의 치아를 상실했다고 해도 전체임플란트를 통해 대신할 수 있었어요. 상악과 하악에 각각 6개에서 10개의 임플란트를 개인의 상태에 따라 식립하고 나머지는 고정형으로 결합하는데요. 모든 치아 개수만큼 심지는 않기 때문에 잇몸에 가는 부담을 줄이고 저작력과 내구성은 챙길 수 있는 방법이었어요. 부평임플란트 식립에서 중요한 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임플란트가 잘 자리잡는 것이었어요. 이를 위해선 잇몸뼈의 상태가 중요했어요. 잇몸뼈의 양이 부족하거나 상태가 좋지 않아도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해 식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었어요.

 

 

부평임플란트는 17단 소독 시스템으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타인의 타액이나 혈액이 남지 않도록 엄격하게 위생을 신경 쓰고 있었어요. 또한, 치료 후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에 환자의 회복에 집중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자체기공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같은 모양으로 제작되는 기성품이 아닌 자체 제작 커스텀 어버트먼트를 통해 환자의 구강에 맞춤으로 식립할 수 있었어요.

 

부평임플란트

 

만약 치료받고 싶어도 주말밖에 시간이 없다면 주말 진료 치과를 찾게 되는데요. 본원은 평일, 야간진료, 주말 진료까지 진행하고 있었어요. 야간진료는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8시 30분까지였고 주말 진료는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점심시간 없이 오후 2시까지였어요. 따라서 평일 퇴근 후나 토요일마저 바쁘다면 일요일에도 진료받아볼 수 있었어요.

 

부평임플란트
부평임플란트
부평임플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