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정보

네비게이션임플란트 어떤 경우에 효과적일까?

임플란트잘하는치과 2022. 6. 30. 15:05

네비게이션임플란트썸네일이미지

안녕하세요. 라이브치과병원입니다.

40대 A씨는 최근 심한 치아통증을 느꼈으나 치과 방문을 미루다 치아가 심하게 흔들리는 등 불편함을 호소하여 치과에 내원했는데요. A씨는 의사로부터 심각한 치주질환으로 인해 자연치아를 살리기 불가피 하여 발치가 필요하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현대사회는 잦은 야근과 음주, 만성피로, 만성질환 등 여러 가지 요인과 구강 관리의 소통 틍의 이유로 인해 다양한 치아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치주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한 사람이 감기로 인해 병원에 방문한 환자의 수보다 높다고 나타났습니다.

치아의 역할에 대한 설명 이미지

 

이러한 통계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분들이 치아에 통증을 느껴도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인해 상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정시간이 흐른 후 치과를 방문하거나 치주질환이 상당히 진행되었을 때 진료가 시작되곤 합니다.

치아상실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그러나 치아에 통증을 느끼는 상태까지 갔다는 것은 어느정도 질환이 진행되었다는 뜻이었는데요. 심할 경우 신경치료로도 치료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결국 발치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원인으로 상실감을 겪곤 하는데요.

임플란트에 대한 설명 이미지

 

관리소홀이나 사고, 노화 등으로 인해 치아를 잃은 분들이 있는데요. 이 경우 빠르게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임플란트'가 있죠. 임플란트란 인체에 무해한 티타늄이라는 재료로 만들어진 인공치근을 턱뼈 자리에 식립하고 그 위에 상부 보철물을 연결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임플란트 장점에 대한 설명 이미지

 

이는 턱뼈에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어 빠질 위험이 없었으며, 저작력이 무려 80%까지 회복이 가능했기 때문에 음식 섭취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리고 외관상 색감이나 질감이 거의 유사하여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미소를 회복할 수 있는데요. 주변에 영향을 주지 않아 보존적이라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무엇인지 설명해주는 이미지

 

만일 다수의 치아를 상실할 경우 식립의 난이도가 높아 정확한 식립이 중요한데요. 최근에는 다양한 디지털 방식이 도입되면서 성공적인 결과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네비게이션임플란트가 그 예죠.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바동차의 목적지를 네비게이션이 정확히 알려주는 3D 컴퓨터를 활용한 모의 시술을 통해 식립경로를 알려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네비게이션임플란트와 일반 임플란트 비교 이미지

 

네비게이션임플란트는 계획 후 개별 맞춤 시술 유도장치를 사용해 신경 손상 및 잘못된 시술의 위험이 적으며, 절개량을 줄여 일반 절개 수술보다 붓거나 출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염증 및 감염이 적고 빠른 회복과 치유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시치아가 미리 제작되고, 시술 후 회복과 치유기간이 짧아 전체 치료기간이 줄어들게 되는데요.

라이브치과병원 통합진료시스템 안내

 

이렇듯 좋은 방식이긴 하지만 의료진이 이에 대한 경험이 부족할 경우 결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본 기관은 다년간 쌓아온 오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께서 진료를 시행하는 곳으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는 물론 각 분과별 전문의와의 협진으로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를 보실 수 있는데요.

라이브치과병원 병원급의료기관 이미지

보건복지부(관할)에서 실사하여 의료법상의 기준과 규격을 갖추어 허가한 병원급 의료관으로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곳은 물론 강남점과 인천점 두 지점 모두 자가사옥을 갖춰 장기간의 치료에도 변함없는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치과병원 임플란트 사후관리 기간 안내 이미지

 

식립했다고 해서 끝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되는데요. 임플란트에는 신경이 없어 문제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관리에 소홀해지는 분들이 많지만 관리하지 않을 경우 주위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본 기관은 10년 유지관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오랫동안 튼튼함을 유지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의 내원 바랍니다.

라이브치과병원 원내 사진 이미지

 

혹시나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도 만 65세 이상 분들은 보험이 적용되어 부담을 덜 수 있으며, 화/목 오후 8시 30분까지 야간진료 및 일요일에도 정상적으로 진료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라이브치과병원 임플란트 상담 바로가기
라이브치과병원 진료시간 안내